이번에 래디슨 호텔(Radisson Hotel)의 드라마틱한 프로모션을 통해 멤버십 가입을 진행하신 분들이 많으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저도 이번에 프로모션에 동참하면서 그동안 관심 밖이었던 래디슨 호텔 멤버십에 대해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살펴보고 나니, 아코르나 다른 글로벌 체인 호텔과 비교해서 래디슨 호텔은 보다 심플한 멤버십 종류로 구분하고 있더군요. 오늘은 래디슨 호텔의 멤버십 종류와 등급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한 자격 및 각 등급의 혜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래디슨 호텔 멤버십 종류
래디슨 호텔은 멤버십을 총 3가지로 구분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먼저 온라인에서 무료 회원 가입과 동시에 부여되는 등급은 클럽(Club) 등급입니다. 사실상 무티어라고도 할 수 있는 클럽 등급도 요금할인 등 소소한 혜택을 제공하기는 합니다만, 우리가 알아보고자 하는 혜택은 아무래도 상위 등급이니 빠르게 다음으로 넘어가 보겠습니다.
클럽 등급 상태에서 3번의 투숙을 진행하거나 5박을 달성하면 바로 프리미엄(Premium) 등급으로 업그레이드가 됩니다. 또한 현재 현대 아멕스 카드를 소지한 사람은 바로 래디슨 프리미엄 등급으로 매치를 시켜주고 있으니, 실투숙 귀찮고 간편하게 호텔 티어를 따고 싶은 분들은 이 방법도 한 번 생각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지막으로 20번의 투숙을 하거나 30박을 달성하면 래디슨 호텔에서 취급하는 가장 최고 등급인 VIP 등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혹은 프리미엄 등급 상태에서 17번의 투숙을 진행하거나 25박을 달성하면 또한 VIP 등급으로 업그레이드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회원가입 즉시 VIP 등급으로 업그레이드가 되는 기적적인 프로모션이 진행되어 아마 평소 호텔티어에 관심이 많으셨던 분들은 일찌감치 VIP 등급을 선점하셨으리라 생각합니다. 관련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래디슨 호텔 멤버십 등급별 혜택
가장 기본 단계인 클럽 멤버는 '최대 15%의 객실 할인 요금 적용 및 식음료 10% 할인' 혜택이 가장 실질적인 베네핏인 것 같습니다. 사실상 큰 혜택이 없다고 해도 무방한 혜택들입니다.
프리미엄 멤버는 기본 '클럽 멤버 혜택 + 한단계 룸업그레이드 / 얼리체크인, 래이트 체크아웃 / 무료 숙박 프로모션 등'의 혜택이 추가됩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높은 등급인 VIP 멤버는 '프리미엄 멤버 혜택 + 식음료 15% 할인 / 최상위 룸 업그레이드 / 2인 무료 조식 / 라운지 액세스 가능' 혜택이 추가됩니다. 이는 많은 사람들이 유상으로 비교적 쉽게 획득하는 아코르 플러스 플래티넘 등급이 아시아·태평양 외 지역에서 무료조식 제공을 받지 못한다는 한계의 좋은 보완장치로서 활용될 수 있겠습니다. 특히 래디슨 호텔이 유럽 내에서 가성비있는 숙소로 잘 알려진 만큼 비싼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 유럽여행 시 잘 활용하면 합리적인 소비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