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와 국적을 떠나 어린이의 꿈과 희망의 한 조각으로 자리 잡고 있는 디즈니가 벌써 창립 100주년을 맞았다고 합니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디즈니에서 칼을 간 듯 엄청난 물적, 인적 자원을 투자하여 만든 뮤지컬 애니메이션 <위시>가 드디어 국내 개봉을 발표하였습니다. 공개된 예고편에서 흘러나오는 OST가 가히 겨울왕국의 뒤를 이을 만큼 아름답더군요. 오늘은 영화 <위시>의 기본정보 및 간략한 소개를 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1. 기본정보
- 감독 : 크리스 벅, 폰 비라선손
- 각본 : 제니퍼 리, 크리스 벅, 폰 비라선손, 앨리슨 무어
- 음악 : 줄리아 마이클스, 벤자민 라이스, 데이브 메츠거
- 제작 : 피터 델 베초, 후안 파블로 레예스
- 제작사 : 월트 디즈니 픽처스
- 개봉 예정일 : 2024년 1월 중
영화를 들여다 보기 전부터 이미 제작진 라인업부터 화려합니다. 총괄감독 크리스 벅은 디즈니 영화 <타잔>의 연출을 맡 아 디즈니의 흥행을 견인했으며, 잠시 이적했다가 2008년 다시 디즈니로 돌아와 <겨울왕국> 시리즈를 연출하며 역대급 메가 히트를 완성시켰습니다. 디즈니 영화의 강점이라고 하면 OST도 한 몫하는데, 이번 <위시>의 OST를 맡은 감독은 영화 <스타이즈본>의 'Heal me'를 작곡한 히트곡 메이커 줄리아 마이클스로 소개되며 관객의 기대와 관심을 받았습니다.
2. 줄거리
영화는 소원을 빌면 모든 것이 이루어지는 마법의 왕국, 로사스에서 살고있는 주인공 '아샤'가 소원을 이루어주는 국왕 '매그니피코'와 엮이게 되며 본격적인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아샤가 매우 특별한 '별'을 만나 모험을 시작하게 되고, 놀라운 기적을 이루는 내용입니다. 영화 제목에서 유추할 수 있듯이 또다시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줄 수 있는 아름다운 이야기가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3. 캐릭터 소개
3.1. 아샤
로라스 왕국 출신으로 우연히 왕국의 어둠을 인지하게 되고 이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염소 발렌티노와 우연히 만난 '별'을 통해 멋진 모험의 세계로 뛰어드는 인물입니다. 미국 성우는 아리아나 드보즈, 일본 성우는 이쿠타 에리카로 소개되었는데, 아직 한국의 성우는 발표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3.2. 매그니피코 왕
로사스 왕국의 통치자이며, 전 세계 사람들의 소원을 모아두고 그것들 중 선택적으로 소원을 이루어주는 특별한 능력을 가진 인물입니다. 하지만 어떠한 이유에서인지 주인공 아샤를 추격하는데, 이 영화의 메인빌런일지 아니면 숨겨진 반전 스토리가 있을지는 개봉 후 확인해 봐야 알 것 같습니다.
3.3. 발렌티노
아샤의 친구이자 아기 염소로, 원래는 평범한 염소였으나 별의 특별한 능력으로 자아를 갖고 사람의 언어를 구사하게 되며 주인공인 아샤와 함께 모험을 떠나는 캐릭터입니다. <겨울왕국>에 눈사람 올라프가 있다면, 이번 <위시>에는 염소 발렌티노가 올라프와 같은 씬스틸러 역할을 하게 되지 않을까 추측해 봅니다.
3.4. 그 외
특별한 능력을 지니고 아샤를 모험의 세계로 인도하게 되는 '별', 로사스 왕국의 왕비이며 매그니피코 왕의 아내인 '아마야 왕비', 아샤의 친구 '달리아' 등 영화 안에 탄탄한 스토리를 이끌어가는 주변 인물들 또한 얼마나 매력적으로 표현이 될지 기대가 됩니다.
4. 결론
미국은 이미 이달 22일 개봉이 되었고 관객 평가도 나쁘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아시아에서는 일본이 올해 12월 개봉 예정에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한국은 내년 1월에 개봉을 발표했습니다. 기대가 큰 만큼 기다리는 시간도 길게 느껴질 것 같습니다. 다가오는 2024년, 아이들과 함께 디즈니 영화 <위시>를 관람하시며 색다른 동심의 세계로 빠져보는 시간을 가지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