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시간에는 OTO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무료로 국제전화를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하지만 저는 호주에 통화를 할 일이 있었고, 현재 OTO 앱은 호주 무료 통화를 지원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저에게는 무용지물이었습니다. 의지의 한국인인 저는 또다시 검색을 파서 호주에 무료통화가 지원되는 0044라는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발견했습니다. 오늘은 이 어플의 사용 방법 및 이용 후기를 작성해 보겠습니다.
1. 호주에 국제전화를 하게 된 경위
저는 호주에 아무런 연고가 없습니다만 급하게 호주에 전화를 해야만 했던 이유는, 제가 주로 이용하고 있는 호텔 체인인 아코르(Accor)에서 제 숙박기록을 제대로 반영해 주지 않아 문의차 통화를 하게 되었습니다. 원래 아코르는 본사가 프랑스이지만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혜택 제공을 목표로 하는 아코르 플러스(아코르 로열티 프로그램)는 호주가 담당하고 있기 때문에 이와 관련된 문의는 호주의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해야 합니다.
처음에는 메일로 문의해 봤지만 아코르 고객센터의 회신이 워낙 느려 일주일이 지나도록 아무런 대응이 없어, 목마른 자가 우물파는 심정으로 부족한 영어실력이지만 호주로 직접 전화를 걸기로 했습니다. 이 때문에 무료 국제전화 어플을 조사하였고, 찾아낸 방법이 OTO 무료 국제전화 어플이었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현재 OTO 어플은 호주지역 무료 통화를 지원하고 있지 않아서 통화에는 실패했습니다. 이러는 와중에 새롭게 호주 무료통화 지원이 되는 애플리케이션을 발견하고 통화에 성공하게 되었습니다.
2. 호주 무료국제전화 어플 0044 사용 방법 및 이용후기
2.1. 0044 어플 사용 방법
"0044 무료 국제전화" 애플리케이션은 OTO 앱과 사용 방법이 거의 유사합니다.
- 구글 Play스토어나 애플스토어에서 "0044"를 검색 후 위와 같은 아이콘의 어플을 다운로드합니다.
- 설치가 완료되면 위와 같은 키패드가 활성화 되는데, 좌측 상단의 "국가선택" 버튼을 눌러 줍니다.
- 국가 리스트에서 "호주"를 찾아 선택합니다.
- 그러면 키패드에 호주 국가번호 61이 입력되어 있습니다. 이후 "지역번호 + 전화번호"를 순차적으로 입력 후 "통화" 버튼을 눌러 줍니다.
2.2. 0044를 통한 호주 국제전화 이용 후기
처음에 살짝 멍청하게 국가를 선택한 이후 "국가번호+지역번호+전화번호"를 눌러 통화를 시도하니 계속해서 통화가 안되었습니다. 0044 어플 또한 OTO 어플과 마찬가지로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망외통화를 이용하여 무료로 국제전화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인데, 이렇게 전화번호를 잘못 입력하니 의미 없이 신호음만 흘러갔고 저는 고객센터 전화가 밀려있나 보다 하고 무한대기를 반복하여 의미 없이 30분 이상 망외통화를 사용해 버렸답니다.
시간이 한참 흐른 후에 저의 실수를 인지하고, 이번에는 제대로 전화를 거니 바로 통화가 되었습니다. 제가 스피커폰으로 통화를 했는데, 울림이나 끊김없이 통화품질은 매우 양호한 편이었습니다. 무사히(?) 영어통화를 마치고 제 요구사항은 담당자에게 전달해 준다는 답변을 받고 통화를 마무리하였네요.
아코르 전산이 워낙 악명높아 앞으로도 종종 호주 고객센터에 전화할 일이 생길 것 같은 예감인데, 좋은 어플을 알게 되어 부담 없이 국제전화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호주 국제전화가 필요하신 분들도 이 글을 참고하시어 부담 없이 전화해 보시길 바랍니다.